French Baking & Barista Institute

   
 
파주시 경단녀 취업프로 06월 '가동' - 파이낸셜뉴스 관리자 2019-05-25
 
   
 

[파주=파이낸셜뉴스 강근주 기자] 파주시는 출산과 육아, 가사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의 안정적인 취업을 돕기 위해 오는 20일부터 30일까지 경력단절여성 구직자를 위한 취업지원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18일 “재취업 꿈을 가진 경력단절여성이 일터로 복귀해 재능과 역량을 발휘하고 경제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경단녀 취업지원 프로그램은 6월4일부터 18일까지 파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집단상담 12시간(매주 화요일 4시간, 13:30∼17:30) 개별상담 3시간 등을 통해 나의 삶과 일, 변화하는 세상과 여성리더십, 재취업 성공요인, 나의 강점 스토리 입사서류 작성법, 이미지 메이킹 및 모의면접, 기본소양교육 등을 이수한다.


신청 자격은 파주시 관내 거주하는 만20세부터 54세까지 경단녀 구직자다.


접수는 방문(파주시일자리센터, 운정행정복지센터, 문산행정복지센터) 또는 이메일-팩스 등으로 신청하면 선발을 통해 교육을 받게 된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서는 파주시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거나 파주시 일자리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파주시는 교육수료 후 취업상담을 통해 동행면접, 구인처 발굴 등 맞춤형 일자리 제공 서비스를 통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출처 : 파이낸셜뉴스